[창업/가이드] 쇼핑몰을 오픈하시려는 분들 보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쇼핑몰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에서 쇼핑몰은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 입니다.'
그 온라인 판매라면 그 어떤 형태도 상관없습니다.
저의 누나가 쇼핑몰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장 시간의 전화로 어느 것을 알아야 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줬는데,
그 내용이 어렵지 않아 글에도 남깁니다.
쇼핑몰을 준비하시는 여성분들이
우연히 제 글을 보신다면,
분명 큰 도움이 되실 것이라 믿습니다.
여러분이 브랜드로 자사몰을 만들시려고 하거나, 스마트 스토어로 판매를 하시던,
해외 구매대행을 하시던 상관 없습니다.
이걸 해 말아? 어떤 걸 소싱하지?
한달에 얼마 벌 수 있을까?
내가 할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이 머리 속에 많아서 요즘 생각이 많아지신 분들 모두
차분히 제 글을 읽어보세요.
0. 한달에 얼마 벌 수 있을까?
많은 분들이 이 고민을 하십니다.
과연 ROI (투자 대비 수익율) 가 나올 것인가?
과연 시간을 투입한 것에 비해 효과(돈)가 나올까?
저는 시간 대비 확실히 수익이 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대표님을 지켜본 결과
시간 대비 수익률은 이 정도로 계산됩니다.
몇 몇 대표님들께 여쭤본 결과 대충 이 정도로 계산이 되는데,
물론 본인의 능력에 따라 많이 차이날 수 있습니다.
3달 x 하루 9시간 투입 = 월 순수익 300 만원
제가 했던 쇼핑몰 , 그리고 몇 대표님께 여쭈어본 결과 입니다.
대충 이 정도로 계산이 됩니다.
방법에 차이에 따라 금액이 틀릴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시간을 투입하면 어찌됬든 결과는 나온다.
이것을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러니 노력대비 결과가 안나오지 않을까? 라는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1. 아이템을 뭘로 할까?
이 단계에서 많은 고민들을 하십니다.
뭘로 하지?
이 아이템을 선정하면 너무 블루 오션 아니야?
아 이 아이템은 환불이 많으면 어쩌지?
정말 많은 고민들로 아무 결정도 못하고
하루하루가 지나갈 것입니다.
저는 일단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마존에 등록된 상품의 수가 4억개라고 합니다.
네이버에 등록된 상품의 수즌 2억개 , 쿠팡도 약 2억개..
정말 많은 상품이죠.
저는 어느 아이템을 선택하시던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주방 용품을 올리든 , 패션 잡화를 올리던지
팔릴 제품은 팔리니까요.
근데 어느 것이 잘 팔린다는 누구도 장담 못한다고 봅니다.
철저한 시장조사 끝에 상품을 올려놔도 때가 지나면 안팔리기 시작합니다.
그럼 다시 어떤 상품을 올릴지 고민해야됩니다.
그런 것에 너무 시간을 쏟지 마세요.
일단 올리세요.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 , 자신이 사고 싶은 것들 위주로 한번 올려보세요.
내가 직구를 한다면 얼마에 살까?
내가 화장품을 산다면 뭘 살까?
어떤게 필요해 .
스스로 자문하면서 계속.....
상품을 업로드 하면 됩니다.
아이템 선정으로 머리가 아프시면 일단 다른 일이라도 하세요.
어짜피 사업자을 내셔야하니 사업자 등록부터 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2. 끝 물 아닐까?
내 친구 언니도 한다 그러고 , 내 친구의 친구도 쇼핑몰을 한다고 하는데,
내가 한다고 될까?
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저의 경험을 말씀드리면서 답을 드리겠습니다.
저는 1년 전에 어떤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아마존에서 쉽게 사진을 긁어오면서 국내 쇼핑몰에 쉽게 등록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쓸려고 만들었는데,
쇼핑몰 사장님들도 필요하다고 하셔서 그 분들을 위해서도 만들어 드렸습니다.
아주 좋아하시더라구요. 하루에 한 시간 정도 집중하면 20~30개 상품을 올릴 수 있으니
너무 편하다고 하셨습니다. 어떤 분들은 더 매출을 올릴 수 있겠다며 너무 좋아하셨습니다.
한 10분께 드렸던 것 같은데,
지금까지 그 분들 중 한분만 잘 쓰고 계십니다.
나머지 분들은 중도 포기했거나 , 다른 일을 하시더라구요.
이 이야기를 통해서 제가 하고 싶은 말은 결국 인내심이다.
이건 인내심 싸움이다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 한분은 지금까지도 매일 상품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쉽게 돈 벌수는 없습니다. 그 만큼 시간을 많이 투자하고 ,
보통 회사 처럼 여러 시도를 해봐야 앞으로 나아갑니다.
어떤 분들은 아주 작은 리스크(고객 환불)를 경험하고 겁나서 그만 두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어떤 분들은 그 보다 더 큰 일을 경험하고도,
이를 악물고 어떻게든 더 높은 매출을 위해 노력합니다.
3. 리스크가 무엇일까?
리스크는 분명히 존재합니다.
위에서 말한 고객 환불 뿐만 아니라, 배송 오류,
후기에 좋지 않은 글을 쓰는 고객 ,
잘못된 주문.. 상품정보상이 등등 , 저작권, 라이센스 이슈
이게 제가 쓴 것이 다가 아닙니다. 언제 어떤 이유에서든
예상하지 못한 일이 발생합니다.
그렇지만 여러분.
이런 것들을 위해서 포기하실건가요?
이런 것들이 무섭다면 시작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사람은 실패를 하고 실수를 하면서 더 단단해집니다.
리스크를 몸소 체험하고 스스로 경험치를 쌓으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그 외에 어떤 것들이 고민이신가요?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아래 카카오챗으로 1:1 문의 주시면
시간 나는대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 1 문의 방 - 아래 링크 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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