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전략 DCA (Dollar-Cost Averaging) 투자란 무엇인가? Dollar-Cost Averaging

SEEDBILLION 발행일 : 2020-03-23
반응형

 

 

 

 

출처 - investopedia

By 제임스 첸

 

 

달러-비용 평균(DCA)이란?

달러-비용 평균화(DCA) 투자자가 전체 매입에 미치는 변동성의 영향을 줄이기 위해 투자대상 자산을 주기적으로 매입하는 총액을 나누는 투자전략이다. 이러한 매입은 자산의 가격에 상관없이 그리고 정기적으로 이루어진다. 사실상, 전략은 주식을 최선의 가격으로 매입하기 위해 시장의 시간을 재려고 하는 상세한 작업을 상당 부분 제거한다. 달러-비용 평균화는 지속적인 달러 계획으로도 알려져 있다.

 

Dollar Cost Averaging

달러-비용 평균 이해

달러 비용 평균은 투자자가 장기간에 걸쳐 저축과 부를 쌓기 위해 사용할 있는 수단이다. 그것은 또한 투자자가 넓은 주식 시장에서 단기 변동성을 무력화시키는 방법이다. 계정 특정 자본의 가격에 관계없이 정기적으로 구매한다.

 

 [ KEY POINT ]

  • 달러-비용 평균화(달러-비용-평균화) 자본의 투자를 동일한 금액의 여러 작은 투자로 나누고, 일정한 간격으로 분산하는 관행을 말한다.
  • 달러 비용 평균화의 목표는 대상 자산 가격에 대한 변동성의 전반적인 영향을 줄이는 것이다. 가격이 주기적인 투자 하나를 때마다 달라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투자는 변동성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
  • 달러-비용 평균화는 자산 가격과 관련하여 타이밍이 좋지 않은 단일 일괄 투자를 하는 실수를 방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DCA -시뮬레이션

 

 

달러-비용 평균화의 실제 사례

 

조는 ABC사에서 일하며 401(k) 계획을 가지고 있다. 그는 2주에 1 달러의 급료를 받는다. 조는 그의 급여의 10퍼센트나 100달러를 고용주의 계획에 할당하기로 결정한다. 그는 할당액의 50% Large Cap Mutual Fund, 50% S&P 500 Index Fund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조의 세전 급여 100달러인 10퍼센트는 2주에 번씩 펀드 가격에 상관없이 펀드의 50달러어치를 사게 된다.

아래 표는 10개의 급여 기간에 걸쳐 조가 S&P 500 인덱스 펀드에 기부한 100달러의 절반을 보여준다. 조는 번의 봉급생활 내내 주당 50달러인 500달러를 투자했다. 하지만 동안 펀드 가격이 오르고 줄어들었기 때문에 조의 평균 가격은 10.48달러가 되었다. 평균은 처음 매입한 것보다 높았지만 펀드 최고가보다 낮았다. 이로써 조는 인덱스펀드의 가치 상승과 하락에 따른 시장의 변동을 활용할 있었다.

 

S&P 500 지수 펀드의 가상적인 결과가 결국 해당 기간에 걸쳐 상승했기 때문에 달러 비용 평균화 전략의 예가 유리하게 작용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달러 비용 평균화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투자 성과를 향상시키지만, 가격이 상승할 때만 그렇다. 전략은 시장가격 하락의 위험으로부터 투자자를 보호할 없다.

전략의 일반적인 생각은 결국 가격이 항상 오를 것이라고 가정한다. 회사의 세부사항에 대해 알지 못한 개별 주식에 전략을 사용하는 것은 위험할 있다. 왜냐하면 전략은 투자자가 단순히 자리를 떠나야만 하는 상황에서 계속해서 많은 주식을 사도록 부추길 있기 때문이다. 정보가 부족한 투자자들에게는 개별 주식에 비해 인덱스 펀드에 대한 리스크가 훨씬 적다.

달러화 대비 평균화 전략을 사용하는 투자자들은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투자 비용 기준을 낮출 것이다. 원가기준이 낮아지면 가격이 하락하고 가격이 상승하는 투자에 대한 손실은 줄어들게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