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분석] OCI 010060 국내주식 차트분석

SEEDBILLION 발행일 : 2022-04-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드밀입니다.

 

주변에서 하두 OCI 물어보셔서 오늘 아침에 들여다봤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지금 '매수' 입니다.

오늘 날짜 22년 4월 11일이니 , 헷갈리지마세요.

 

현재가격 OCI 107,000원

제가 매수라고 판단 내린 근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쌍바닥을 찍고 올라왔다.

 

이 점은 늘 말하는 패턴이기 떄문에 따로 자세히 이야기 안하겠습니다.

2. 이동평균선이 모두 만났다.

 

5일선 20일선 60일선 300일선 모두 만났다. 여기서 성질 급하신 분들은 매수해도 되고

정배열이 되는 것을 보고 매수해도 될  것 같네요.

 

저는 저 주황색 선 116,500원에 알람을 맞춰놨습니다.

이전 저항을 뚫으면 매수해야죠.

저렇게 하방으로 치고 내려갈 수도 있으니까요.

 

3. 스토캐스틱이 모두 매수를 가르킨다.

 

4시간 봉에서 긴 횡보를 보여줬는데, 

스토캐스틱만 보면 매수해도 될 것으로 보이네요.

4시간 봉이기 때문에 지금 매수하고 상황이 바뀌면 1주일 내로 매도하는 전략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실적이 매우 좋다.

 

작년 하반기 기준 실적이 좋습니다. OCI야 뭐 늘 그렇죠. 주가가 문제죠.

저항 대가 118,000원이네요. 많은 매물이 몰려있습니다. 역시 저항선

118,000원을 넘어가는지 보고 매수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급하게 매수하지 마세요.

 

저는 10만원이 넘는 가전제품을 산다 했을 때

최소 3~4일은 꼼꼼히 따져보는데요,

저보다 더 꼼꼼히 이것 저것 찾아보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죠.

 

하지만 주식은 하루 내에 따져보고 매수해버리는 습관이 있으면

매우 좋지 않습니다.

저는 저렇게 여러 지표를 보면서

내가 이걸 왜 사야되나, 안사도 되는 이유를 찾습니다.

그렇게 찾다보면 분명 오를 주식이 보입니다.

 

짧지만 OCI에 대한 소견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