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년 에스오일 주가전망 원유 정유 관련 주

SEEDBILLION 발행일 : 2022-03-07
반응형

sergio souza  님의 사진, 출처:  Pexels

 

안녕하세요.

시드밀입니다.

 

기름값이 눈에 띄게 오르고 있죠?

 

저도 주유소를 지날 때마다 깜짝 놀라곤 합니다.

이럴 때는 그냥 대중교통 타고 다니는 게 돈을 아끼는 길인 것 같습니다.

아니면 더 벌던지요.

 

최근 많이 오르고 있는 그리고 지금도 오르고 있는

에스오일 S-OIL

 

분석해드리겠습니다.

 

차트 먼저 보시죠.

 

 

 

에스오일 일봉입니다.

 

볼밴 상당 , 엔벨롭 상단에 위치해 있고요.

일봉상으로는 더 오를 것처럼 보이네요.

 

각 지표에 흰색으로 동그라미 친 부분을 보세요.

변곡점의 가능성이 있는 부분들입니다. 

지표는 참고하되 다른 지표들과 비교 분석하는 과정을 반복하면

매수 시점이 확신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그때를 노려야죠.

 

예측일 뿐입니다. 투자 결정과 책임은 개인이 지세요~

 

분석가들은 항상 과거를 보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 분석에 스토리를 담습니다.

 

그러나 그 누구도 미래를 예측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확률이 높은 곳에 베팅을 할 뿐입니다.

 

그 확률 높은 곳을 찾기 위해 공부하는 것입니다.

 

에스오일 주봉 차트입니다.

 

밑에 그은 흰색선은 제가 그은 선이고요.

주가가 많이 오른 것 같지만 예전에 비하면 많이 오른 것도 아니네요.

아무래도 전기차 이슈, 테슬라 주가 등과 디커플링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은

놓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

에너지 원자재 등은 여전히 꾸준히 오를 것 같다는 것이 제 개인 분석입니다.

 

Loïc Manegarium  님의 사진, 출처:  Pexels

 

그럼 우리는 두 가지 전략으로 에스오일을 매수할 수 있겠네요.

 

1. 저 흰색선에 가까워지면 산다.

2. 엔벨롭 (중앙 파란선)을 넘기면 매도한다.

3. 전 신고가를 갱신하면 매도한다.

 

차트는 이렇게 자신만의 기준을 만들기 위해 이용하는 것입니다.

차트로 절대 미래를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항상 제보를 받고 있습니다. 미래를 예측하는 분석가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찾아가서 절하게요.

 

환상을 버려야 합니다. 그래야 현재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현재에 집중해야 할 것들

 

1. 나는 얼마의 현금을 갖고 있는가

2. 나는 어떤 전략으로 시드를 늘릴 것인가.

3. 나는 언제 손절매할 것인가.

4. 나는 어떻게 오를 상품(종목)을 찾을 것인가.

5. 나의 시간을 어떻게 절약하고 공부에 투자할 것인가.

 

여러분은 어느 것에 집중하고 있나요?

 

분석 원하시는 종목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