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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코인과 세일즈 전략: 가능성을 현실로 만든 이야기

SEEDBILLION 발행일 : 2024-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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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코인과 세일즈 전략: 가능성을 현실로 만든 이야기

월드코인과 세일즈 전략: 가능성을 현실로 만든 이야기

월드코인 이미지

내가 월드코인에 빠진 이유

나는 평소에 수익화와 세일즈에 관심이 많다. 지인들에게도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나 수익화 전략을 공유하는 게 취미라면 취미다. 그런데 최근엔 한 가지 주제에 푹 빠져 있다. 바로 월드코인(Worldcoin)이다.

월드코인은 기본소득의 개념을 코인에 접목한 혁신적인 프로젝트다. 더 흥미로운 건, 이 코인을 만든 사람이 OpenAI의 CEO인 샘 알트먼이라는 사실이다. 그의 이름만으로도 믿음이 갔다. ‘이 정도 비전이 있는 사람이 만들었다면, 뭔가 진짜가 있겠지?’라는 생각이었다.

왜 기본소득과 월드코인이 연결될 수 있을까?

기본소득은 누구나 돈 걱정 없이 최소한의 생활을 보장받아야 한다는 아이디어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이를 실현하는 방법이 항상 문제였다. 그때 월드코인이 등장했다. 전 세계 사람들이 간단한 인증 과정을 거치면 코인을 받게 하고, 이 코인을 점차 다양한 오프라인 비즈니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정부나 대기업이 아닌 전 세계 네트워크 기반의 디지털 경제가 기본소득을 제공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고 생각했다. 내가 이 이야기를 친구들에게 했을 때, 일부는 흥미를 느꼈지만 대부분은 "그게 진짜 가능해?"라며 흘려듣는 게 다반사였다.

세일즈 전략을 바꾸다

그때부터 세일즈와 설득에 대한 책들을 읽기 시작했다. 그리고 중요한 두 가지를 배웠다.

  • 가능성을 현실적으로 상상하게 만들어라.
  • 두려움을 완전히 제거하라.

내가 바로 적용해본 첫 번째는 기본소득과 월드코인의 가능성을 더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것이었다. 예를 들어, “이 코인은 인증만으로 받는 웰컴코인을 통해 기본소득의 첫 단계를 실현할 수 있어. 이게 현실적으로 가능한 이유는 샘 알트먼 같은 신뢰할 만한 인물이 투명하게 관리하고 있어서야.”라고 말했다. 그렇게 조금씩 가능성을 구체화하면서 상대방도 점점 관심을 보였다.

홍채 데이터에 대한 두려움을 제거하다

문제는 사람들이 월드코인을 떠올릴 때 가장 두려워하는 "홍채 데이터"였다. “개인 정보가 유출되면 어쩌지?”, “내 홍채 정보를 악용하면 어떡하지?”라는 걱정이 컸다.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홍채 데이터는 암호화돼서 실제 데이터는 바로 삭제돼. 월드코인의 ‘오브(Orb)’는 A라는 사람이 A인지 확인만 하고, 절대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아. 오히려 안전하고 익명성이 보장된 인증 방식이야.”

이 설명 이후에야 사람들이 안심했고, 일부는 실제로 인증센터를 검색해 방문하기도 했다.

결과: 세일즈는 가능성과 신뢰에서 시작된다

내가 배운 세일즈 전략은 결국 실현 가능한 상상과 두려움의 제거였다. 이 두 가지를 충족시켰을 때, 사람들은 행동으로 옮겼다. 실제로 몇몇 지인들은 인증센터에서 웰컴코인을 받고, 나에게 리워드도 떨어졌다. 이전과 달리, 내 이야기가 행동으로 이어지는 경험을 하게 된 것이다.

월드코인은 단순한 암호화폐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경제적 변화를 만들 잠재력이 있다. 그리고 나는 이 코인을 통해 설득과 신뢰의 힘을 다시 한번 느꼈다. 당신도 월드코인의 변화를 체험해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지금 바로 가입해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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