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관련 주식 에스피지와 이녹스 비교분석

SEEDBILLION 발행일 : 2023-08-13
반응형

*본 글에 삽입된 이미지는 언급된 기업과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자전거 통근 stpark

한국 주식 비교 분석: 자전거 섹터의 에스피지 (058610)와 이녹스 (088390)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특히 두 개의 한국 주식에 초점을 맞춘 자전거의 세계에 대해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에스피지(058610)와 이녹스(088390)입니다. 세계가 보다 지속 가능한 교통수단으로 변화함에 따라 자전거와 관련 산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에스피지 (058610)
사업 개요
에스피지 는 정밀 제어 기어드 모터 제조를 전문으로 합니다. 이 회사의 제품은 산업 기계, 가정용 애플리케이션 및 의료 장비에 사용되는 표준 교류 (AC) 모터에서 에어컨, 냉장고 및 공기 청정기에 사용되는 브러시리스 직류 (BLDC) 모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또한 렌탈 사업에도 진출하여 미국, 유럽, 중국 등의 시장을 포함하여 국내 및 해외에 제품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SPG 주식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재무 분석
유동비율(MRQ): 1.8 - 회사의 단기 자산으로 단기 부채를 지불할 수 있는 능력을 나타냅니다. 이 비율이 1 이상이면 일반적으로 건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장기 부채 비율(MRQ): 0.8 - 회사가 성장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부채에 적당히 의존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주가 수익 비율 (현재): 41.12 - 투자자가 1달러의 수익에 대해 지불할 의사가 있는 가격을 측정합니다. PER이 높을수록 주식이 고평가되어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장부 가치 대비 주가 비율 (현재): 3.36 - 이 비율은 회사의 장부 가치에 대한 시장의 평가를 비교한 것입니다. P/BV가 1보다 크면 주식이 고평가되어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성장 및 수익성
EPS 성장률(전 분기): 47.4% - 수익이 크게 성장했음을 나타냅니다.
EPS 성장률(전년 대비): -17.5% - 전년 대비 감소.
순이익 마진(TTM): 4.1% - 매출 100달러당 4.1달러의 순이익이 발생했음을 나타냅니다.


내재가치
잔여 소득 모델을 사용하여 계산한 내재가치는 현재 주가 대비 -62.07%에서 -59.17% 사이의 상승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현재 주가가 고평가되어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자전거 stpark

이녹스 (088390)
사업 개요
이녹스 코퍼레이션은 주로 반도체 재료의 제조 및 유통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이녹스의 제품에는 연성 인쇄 회로 기판(FPCB) 재료와 반도체 패키징 재료가 포함됩니다. 이녹스는 이노플렉스와 이노셈이라는 브랜드로 국내외에 제품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재무 분석
유동비율(MRQ): 1.1 - 건전한 재무 상태를 나타냅니다.
장기 부채 비율(MRQ): 0.1 - 회사가 부채에 크게 의존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주가수익비율(현재): 28.39 - 상대적으로 높은 PER은 잠재적 고평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장부 가치 대비 주가 비율 (현재): 1.46 - 1에 가까워 보다 합리적인 밸류에이션을 의미합니다.
성장 및 수익성
주당순이익 성장률(전 분기): 160.1% - 수익이 크게 성장했습니다.
EPS 성장률 (전년 대비): -73.0% - 전년 대비 큰 폭의 감소.
순이익 마진(TTM): 13.2% - 매출 100달러당 13.2달러의 순이익이 발생합니다.
내재가치
잔여 소득 모델을 사용하여 계산한 내재가치는 현재 주가 대비 31.98%의 상승 잠재력을 보여 주가가 저평가되어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결론
두 회사 모두 강점과 우려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에스피지는 지난 분기에 상당한 성장을 보였지만 내재가치를 고려할 때 고평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이녹스는 전년 대비 수익이 감소했지만 저평가된 것으로 보이며 투자자에게 잠재적 기회를 제공합니다.

총점 (10점 만점):

에스피지  (058610): 6.5
이녹스 (088390): 7.5


투자에는 항상 위험이 따른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스스로 조사하고 재정 고문과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지사항: 본 기사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재정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됩니다.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항상 금융 전문가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