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분석] 제주항공 089590 매수 해버렸다

SEEDBILLION 발행일 : 2022-04-15
반응형

Daria Shevtsova  님의 사진, 출처:  Pexels

 

안녕하세요.

시드밀입니다.

 

문과생의 말을 듣고 제주항공을 설득 당했습니다.

매수를 해놓고 차트를 들여다봅니다.

소액으로 들어갔기 때문에 신중하지는 않았습니다.

 

차주 월요일에 다시 뺄지 말지 결정해야할 것 같습니다.

저는 이런 과정으로 매수했습니다.

친구 문과생은 이런 이야기를 합니다. 항공주가 그동안 많이 떨어졌다고 합니다.

항공주는 시나리오가 있다.

그래요 어떤 종목이든지 이야기 붙히면 다 이야기가 되죠.

 

오늘 거리두기 해제했죠? 곧 마스크 벗을거고.

해외여행 자유로와 질꺼고.

벌써 몇개 국가는 자유롭게 비행기 타고 여행 다닐 수 있는 상황입니다.

해외 여행 예약했다는 이야기가 심심치 않게 들려옵니다.

 

올해 6월 7월은 역대급 호황을 누릴 것입니다.

비행기표는 구하기 어려울 것이고

원유가격은 올라 표가 있다고 해도 저는 가격이 이미 많이 올라 못 사겠지만

그래도 사는 사람이 있을 겁니다.

그럼 항공사는 역대급 매출을 올리겠죠.

 

미디어에 이런 기사가 나옵니다.

"휴가 앞드고 비행기 대란, 전석 매진 행진

원유값 올라도 너도나도 해외행! "

말은 됩니다. 문과생의 시나리오라 정말 상상을 자극합니다.

그거에 혹해서 매수를 해버렸습니다.

 

저는 차트를 다시 들여다봅니다.

 

제주항공 일봉 - 볼린저밴드 - 22년4월15일

조짐이 있었네요. 너무 늦게 들어갔네.

볼밴 상단에서 올라가는 중, 저는 이럴 때 중앙 하단 밴드에 알람을 설정해놓습니다.

하단에서 음봉 마무리되면 손절이죠.

일단 저의 첫 번째 전략은 나왔습니다. 하단 밴드에서 손절하기

 

제주항공 일봉 이동평균선

어떤 유튜버는 이동평균선 같은거 보지 말라고 하네요. ㅋㅋ

그럼 뭘 보냐? 너의 감?

이동평균선은 골든 크로스 입니다. 그럼 두 번째 전략이 나왔네요.

5일선(파란선)이 20일선(노란색) 밑으로 눌릴 때 추가 매수,

5일선이 60일선(초록색) 밑으로 내려갈때 손절.

60일선이 300일선(보라색) 밑으로 내려갈 때 손절.

  

여러분도 느끼셨겠지만 종목을 고르는게 반 이상입니다. 저 5일 선이 위로 올라가는 순간

그걸 누가 먼저 찾아내냐가 관건이죠.

늦게 찾아내면 그만큼 불안한 투자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우리에겐 더 많은 종목들이 있습니다. 다른 것 찾아 투자하면 되죠.

 

제주항공 일봉-트레이딩뷰

21000원 밑으로만 안내려가면 괜찮다고 봅니다. 여유 있다면 21000원으로 손절가를 잡고 싶은데,

이동 평균선으로 잡는 편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21000까지 내려가면 과연 인내할 수 있겠나 싶습니다.

 

제주항공 주봉

제주항공 주봉을 보면 전 고점이 보입니다.

전고점은 28450원입니다.

28450원만 넘긴다면

3만원 이상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당.

과연 얼마나 오를까요.

근데 꼭 이런 글 올리면 대한항공 분석해달라고 연락오더라;

 

일단 제가 매수한 종목만 우선 분석했습니다.

분석 요청하실 분들은 아래 댓글에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